서울 근교 드라이브 어디로 가야 할지 찾고 계신가요? 제가 오늘 서울 살면서 드라이브하기 가장 좋았던 곳 추천드리겠습니다. 저만 믿고 글 끝까지 보고 결정하세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BAST 7
1.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서울 북악스카이웨이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아는 드라이브 코스 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아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중에 가장 좋았던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북악산스카이 웨이 북악산 능선을 따라서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서 더욱 매력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는 창의문부터 한성대입구역을 이르는 구간을 말하는데 대략 10KM 정도입니다. 드라이브하시면서 팔각정에서 잠시 쉬면서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시화방조제길
시화방조제길은 시흥 오이도부터 안산의 대부도까지 이르는 12.5KM 정도의 구간을 말합니다. 서해이기 때문에 석양을 볼 확률이 아주 높은 곳입니다. 가는 길이 정말 아름답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도까지 가는 코스는 대부분 오른쪽은 바다, 왼쪽은 호수라서 가시는 내내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도는 낙조가 유명한데 석양을 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으니까 꼭 한번 들려 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주변에 해산물로 유명한 맛집들도 있으니까 식사 걱정도 문제없습니다.
3. 양평 강변길
양평 강변길은 양수리에서 수입리까지 11KM 정도인 구간을 말하는데 북한강변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많이 아시는 두물머리도 있습니다.
두물머리는 전지적 참견시점에 나오면서 더 유명해졌는데 연잎 핫도그가 정말 맛있으니까 꼭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포천 산정호수
포천 산정호수는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산정호수입니다.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사람들이 뽑는 명소입니다. 가을에 가면 단풍과 억새풀의 아름다움을 보실 수 있고 겨울은 산정호수에서 썰매축제도 하기 때문에 아이들과도 가기 좋은 곳입니다. 서울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을 느껴볼 수 있으니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인천 송도 국제도시
인천 송도는 서울에서 40분 안쪽으로 갈 수 있는 거리이고 친환경적인 공원이 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송도에 도착해서 센트럴파크를 들려서 산책도 하시고 구경하시다가 차이나타운까지 25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밥을 먹으러 차이나타운까지 가서 식사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 남양주 팔당댐
남양주 팔당댐은 한강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댐이고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 아주 유명합니다.
팔당댐에서 하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팔당호의 풍경은 보고 온 사람이라면 그 웅장함을 표현하기 힘들다고 말할 정도이다. 추가로 팔당댐 근처에는 맛집과 카페가 많이 있기 때문에 경치도 보고 휴식까지 취할 수 있는 좋은 드라이브 코스이다.
7. 파주 임진각
파주 임진각의 가장 큰 장점은 차량 통행이 적기 때문에 임진각을 향해 뻗은 도로를 신나게 달릴 수 있다는 것이다. 임진각에서 시원한 바람을 쐬면서 송악산을 본다면 정말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주는 여기저기 갈 곳이 많기 때문에 헤이리 예술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으니 만족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8. 탄도항
탄도항은 대부도 남쪽에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곳인데 서울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더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탄도항을 들어갈 때 갈대밭과 하얀색 풍력발전기가 있어서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주고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추가로 물 때를 잘 맞춰서 가면 누에섬까지 갈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리고 누에섬 등대전망대까지 가게 된다면 서해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으니 시간 맞춰서 방문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9. 가평 자라섬
가평 자라섬은 서울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자라섬은 섬 자체가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있어서 붙어진 이름이고 오토캠핑장과 규모가 큰 생태공원이 있어서 캠핑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산책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댓글